기사입력시간 : 2005-11-14

독도 무관심은 일본 노림수

독도문제에 입을 닫고 있어야 한다는 괴문서가 돌아다닙니다. 이 글은 여러 명의 한국사람 이름으로 올라 있지만 사실은 일본 극우파들이 제작한 글인 듯 싶습니다. 독도를 지키는 척 말하지만 글 속에 일본의 우경화나 침략을 옹호하는 심정이 보이지 않게 녹아 있거든요. 이 글을 누가 왜 만들었을까요?


일본이 독도를 가져가는데 가장 큰 방해가 되는 게 바로 한국인의 독도사랑입니다. 때문에 일본에서는 어떻게 하면 한국 사람들을 독도에 무관심하게 만들 수 있을까 깊이 궁리했겠지요. 그렇게만 되면 방해물이 없어지거든요. 아마도 일본의 심리전문가, 소설가, 역사전문가, 카피전문가와 극우파들이 머리를 맞대고 만들었겠지요. 그리고 말 잘 듣는 한국사람에게 올리라고 시켰겠지요. 그 글에 실린 내용은 다 엉터린데요. 거짓말도 우기면 참말처럼 되는군요.하기야 일본사람 입장에서 거짓말이면 어때요. 성공만 하면 그만이잖아요. 토론도 하자네요. 말이 안 되는 각본을 짜놓고 토론 하자는수작, 일본의 독도 강탈수법과 너무 닮았네요.서로 말꼬리 물고 돌기로는 승부 안 나는거 알잖아요. 독도무관심, 일본의 노림수입니다. 


2004.5.6.지선영

  기사입력시간 : 2005-11-14

이 뉴스클리핑은 http://dokdocenter.org/dokdo_news/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