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도본부는    · 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    · 오시는길    · 메일보내기    · 사이트맵

2022년 08월 14일 일요일

내용검색  

독도위기자료

한일어업협정

영유권문답

독도위기칼럼

독도영유권위기 논문

세계가 보는 독도

일본의 독도정책

동영상강좌

  현재위치 > 독도본부 > 독도영유권위기 > 일본의 독도정책 > 민간

 


교과성  |  동영상  |  정부  |  민간  |  일본공작문서  |  일본의 독도역사왜곡

한국 의술은 전부 망상으로 만든 것~의술은 없다~

2007년 9월 1일로 홈페이지 개설 4주년을 맞이한 일본의 대표적인 혐한 사이트인 [Doronpa's Page 이상한 나라 한국]!

이 사이트의 운영자인 사쿠라이 마코토는 [혐한류]책의 저자이기도 하며, 동아시아문제연구회의 대표 및 재일조선인의 특권을 용납하지 않는 시민모임의 회장이기도 하다. 

이야기의 전반부는 [Doronpa's Page 이상한 나라 한국]이라는 사이트를 정식으로 개설하기까지의 과정을 소개하고, 중반부에는 일본의 조선침략을 “합병 직전의 조선인들은 미개 야만인 이하의 생활을 하고 있었습니다. 의료를 보더라도 여성의 머리카락을 삶아서 그 물을 먹던가, 개구리 다리를 먹거나 했죠.”라며, 일본의 조선침략이 결과적으로는 조선 문명 현대화의 계기가 되었다는 망언으로, 후반부에는 한국의 의술에 대해, 일본 국내 좌익 단체에 등에 대해 언급하는 것으로 맺고 있다.

여기서는 후반부 내용을 全文(전문) 그대로 소개하고자 한다. 
===================================================================
제92회 [이상한 나라 한국] 4주년을 맞이하며 (전편)

수록일: 2007년 8월 25일
게스트: 하나미도우 히사코(花御堂久子) 여사

인터넷 라디오 방송 듣기  ▶


<전반부에 이어 계속 이어짐>

도론파: 미신에 의한 의료행위를 했습니다. 살아있는 인간의 간을 먹으면 낫는다는 말에 대낮에 사람을 덮쳐 배를 가르고 간을 빼 먹는 일도 있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평균수명이 27살이라는 건 당연한 겁니다.
하나미도우: 왕족들의 수명은 어땠나요?
도론파: 왕족에 한해서는 제대로 된 의료가 행해졌다고 생각합니다만, 왕비가 배가 부르자 아기를 가졌다고 기뻐했는데 알고 보니 아기가 아니라 병을 가져 결국 죽어버렸다거나, 그 정도의 의술밖에 없었습니다.

하나미도우: ‘대장금’이란 드라마를 보면 굉장한 의술을 자랑하던데요?
도론파: 드라마를 만든 장본인도 얘기하듯, 전부 망상으로 만들어진 겁니다. 연산군시대에 女醫(여의)가 있었다고 1줄 정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 이외의 기록은 없습니다.
하나미도우: 그 1줄의 기록을 가지고 장대한 스펙터클 드라마를 만들었다는 건 놀랍네요.

도론파: 드라마를 쓴 장본인도 전부 공상이라고 인정하고 있습니다.
하나미도우: NHK에서 방송되는 ‘대장금’을 보면 드라마 끝에 짤막한 해설이 붙는데 ‘한국식 침술이 무척 발달됐다’라는 등의 해설을 봤습니다.
도론파: 모두 허위입니다. 조선역사를 조사하는 사람들이 보면 용서치 않을 겁니다. 당시엔 중국의술이 최첨단의료였습니다. 이 의료교과서라고도 볼 수 있는 ‘본초강목’을 보면 사람의 간을 먹는다든가, 다리를 잘라 나쁜 피를 뽑는다든가, 황당한 기록도 있습니다. 이런 당시 의료기술을 보면 뛰어난 의료기술이 존재한다는 건 불가능합니다.

도론파: 중앙일보와 네이버에 3~4년 정도 글을 올렸는데 결국 말이 안 통한다는 헛된 일이라는 걸 알고 그만뒀습니다. 아무리 사실을 내보여도 이해하려고도 하지 않더군요. 처음엔 인구증가 자체를 인정하지 않았지만, 최근 네이버와 몇몇 한국 기사를 보면 인구증가를 인정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국정교과서를 사용하고 교사용이 따로 있는데 역사부분에 인구증가를 기술하고 있습니다. 그걸 증거로 내보이자 겨우 입을 다물더군요. 이때부터 인구증가를 인정하더니 ‘일제는 조선인을 노예로 만들기 위해 인구를 증가시켰다’고 말하더군요. ‘바보 아니야?!’라고 묻고 싶을 정도입니다.
하나미도우:
가축이라면 수를 늘려 잡아먹을 수 있지만...

도론파: 가축은 생후 1~2년에 일을 할 수 있지만, 인간은 다릅니다. 한명의 노예를 만드는데 10~15년 걸릴 동안 무얼 먹이겠습니까? 결국 상식이 통하지 않는 겁니다.
하나미도우: 상식보다는 논의하고 싶지도 않고 절대 지고 싶지 않아서 그렇게 우기는 건 아닌가요?
도론파: 일본한테 지는 걸 죽도록 싫어합니다.
하나미도우: 편리한 사고방식이네요. 말하는 게 시간낭비군요.

도론파: ‘이상한나라 한국’이란 사이트를 만든 이유 중엔, 한국인보다 일본인한테 문제가 있는 건 아닌가라는 생각이 계기였습니다. 일본의 병합에 대해 일본인은 제대로 알고 있는지 의문이 들더군요.
하나미도우: (일본)학교에서 이 부분은 가르치지 않죠?
도론파: 때문에 ‘이상한나라 한국’이란 사이트를 통해 문제를 알리고자 노력했습니다. 지금은 혐한사이트가 무척 많지만 제가 이 사이트를 시작했을 땐 별로 없었습니다. 이런 사이트를 계기로 일본 젊은 세대들의 역사에 대한 가치관이 바뀌기 시작했다고 생각합니다. 역사에 관심을 갖게 됐고, 역사에 대해 자학까지는 아니라도 수동적이었던 사람들에게 ‘하지도 않은 일에 대해 머리를 숙이는 게 어떤 의미인지’를 알게 해줬다고 생각합니다. 2005년을 계기로 폭발적으로 조선 문제가 전파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면에서 저도 조금은 공헌을 했죠. 한국은 토가 나올 정도로 싫습니다. 이유가 있기 때문에 싫어하는 겁니다. 이유 없이 싫어하는 건 차별이죠. 망발을 일삼고 국가가 반일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당당하게 일본을 적대시하는 나라를 좋아할 수는 없습니다. 제가 이런 말을 하면 ‘차별’이라고 떠드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제 사이트를 통해서 이런 걸 알려가고 있습니다. 과거역사에 대해 사과하는 집회는 정말 많았지만, 사과할 필요가 없다는 집회는 별로 없었습니다. ‘일한역사문제연구회’를 만들어(현 ‘동아시아문제연구회’) 대대적인 이벤트를 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신유사에서 저서 의뢰가 와서 [혐한류]관계 책을 쓰게 됐고 3주 만에 300페이지 분량을 썼습니다. 어떻게 제가 그렇게 쓸 수 있었는지 지금 생각해도 신기하기만 할 뿐입니다.  ‘책’이란 매체를 통해 보다 널리 확산될 수 있었습니다.

하나미도우: 3만부 정도인가요?
도론파: 최근 들어보니 8만부정도 팔렸다고 하더군요. 이런 저서활동으로 많은 기회가 생겼습니다. 여러 매체를 이용해 ‘진실을 밝히자’는 운동을 해온 것뿐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해온 일은 어렵게 생각할 필요 없습니다. ‘진실을 알리자’는 운동일 뿐입니다.
하나미도우: 무서워하는 사람들이 있지 않을까요?
도론파: 한국인과의 싸움이 많았지만, 앞으로는 일본 국내와의 싸움으로 바뀌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재일조선인특권과, 좌익단체와의 싸움이죠.
하나미도우: 일본의 좌익단체의 성격은 좀 다른 것 같습니다.
도론파: 저는 ‘몬스터(괴물)좌익’이라고 부릅니다. 어느 나라든 좌/우익단체는 존재합니다. 그러나 전후 왜곡된 좌익의 출현했고, 애국심자체가 없습니다. 이들은 국가를 토대로 하는 게 아니라 지구를 토대로 합니다. ‘지구시민’을 주장하며,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친구라고 주장하죠. 원시동물도 자신들의 세력범위를 지닙니다. 이런 지역, 국경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좌익이 주장하는 ‘지구시민’은 망상이고 실현될 수 없는 생각이라 이런 좌익의 존재가 더 위험하다는 겁니다. 이런 좌익을 상대로 싸울 생각을 하면 정말 복잡하고 머리가 아플 따름입니다.
==================================================================
사쿠라이 마코토(=도론파)는 자신의 사명을 ‘진실을 알리는 운동’이라고 주장한다.

또한 위의 내용을 봐도 극명하게 드러나듯이 사쿠라이의 위와 같은 거침없는(?) 언어구사는 자신의 말과 행동이 진정으로 일본의 ‘진실을 알리는 운동’이라는 盲信(맹신)에 그 배경을 두고 있으며, 자신이 내뱉는 말에 대해 1000%의 진실성을 믿어 의심치 않고 있으며, 때문에 토론자인 하나미도우의 질문에 대해서도 자신만만하게 자신의 왜곡된 생각을 당당하게 답변하고 있다.

眞實(진실)이란 [거짓이 없고 참되고 바르다]는 말이다. 사쿠라이는 진실이란 단어의 참뜻을 먼저 깨우칠 필요가 있는 것 같다.

*독도본부 www.dokdocenter.org

 

관련
내용
1인당 2년간 지금 한국돈 20억씩 벌었다??
[혐한류 실천 핸드북] - 반일망언 격퇴 매뉴얼 네 번째 이야기.
[혐한류 실천 핸드북] - 반일망언 격퇴 매뉴얼 세 번째 이야기.
[혐한류 실천 핸드북] - 반일망언 격퇴 매뉴얼 다섯 번째 이야기
[혐한류 실천 핸드북] - 반일망언 격퇴 매뉴얼 여섯 번째 이야기

 


| 개 요 | 이 책은 2008년도에 일본 중의원에서 독도문제와 관련해 내각에 제출한 ...

 

 
  Copyright ⓒ 2001.독도본부. All rights reserved
전화 02-747-3588 전송 02-738-2050 ⓔ-Mail : dokdo2058@korea.com
후원 : 기업은행 024-047973-01-019(독도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