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도본부는    · 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    · 오시는길    · 메일보내기    · 사이트맵

2024년 04월 15일 월요일

내용검색  

독도소식

시사초점

알림

참여마당

틀린보도 바로알기

  현재위치 > 독도본부 > 소식/시사/틀린보도 > 시사초점

 


日의원 ·각료 야스쿠니신사 집단참배

日의원 58명·각료 3명 야스쿠니신사 집단참배
고이즈미는 참석안해
  


일본 초당파 의원모임인 ‘모두가 야스쿠니에 참배하는 국회의원 모임’ 소속 의원 58명이 태평양전쟁 종전기념일인 15일 야스쿠니(靖國)신사를 집단 참배했다.
또 나카가와 쇼이치(中川昭一) 경제산업상 등 고이즈미 내각의 각료 3명도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했으며 고이즈미 준이치로(小泉純一郞) 총리는 야스쿠니 신사 인근의 지도리가후치(千鳥ケ淵) 전몰자 묘역을 방문, 꽃다발을 바쳤다. 이시하라 신타로(石原愼太郞) 도쿄도 지사는 이날 5년 연속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했다.

자민당의 고가 마코토(古賀誠) 전 간사장, 호리우치 미치오(堀內光雄) 총무회장, 가타야마 고노스케(片山虎之助) 참의원 간사장, 민주당의 하다 쓰토무(羽田孜) 전 총리 등 자민·민주 양당의 중·참의원 의원 58명은 이날 신사를 집단 참배했다.

이 모임의 회장인 가와라 쓰토무(瓦力) 전 방위청장관은 참배 후 기자회견에서 공명당이 대체 추도시설 건립을 위한 조사비의 예산 반영을 요청한다고 밝힌 것에 대해 “야스쿠니 신사 외에 참배할 곳은 없다. 공명당의 의견은 의견으로서 들어두겠다”며 건립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아울러 나카가와 쇼이치 경제산업상과 오노 기요코(小野淸子) 국가공안위원장, 가메이 요시유키(龜井善之) 농림수산상 등 각료 3명도 야스쿠니 신사를 찾아 참배했다.

올 1월1일 야스쿠니 신사를 기습 참배했던 고이즈미 총리는 이날 야스쿠니는 찾지 않은 대신 지도리가후치 전몰자 묘역을 찾아 헌화했다. 그는 내년에도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하겠다고 공언해 놓고 있다.

도쿄=전현일특파원,연합 2004.8.16. 세계일보

관련
내용
관련내용이 없습니다

 


| 개 요 | 이 책은 2008년도에 일본 중의원에서 독도문제와 관련해 내각에 제출한 ...

 

 
  Copyright ⓒ 2001.독도본부. All rights reserved
전화 02-747-3588 전송 02-738-2050 ⓔ-Mail : dokdo2058@korea.com
후원 :국민은행 024-047973-01-019(독도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