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도본부는    · 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    · 오시는길    · 메일보내기    · 사이트맵

2022년 01월 21일 금요일

내용검색  

독도위기자료

한일어업협정

영유권문답

독도위기칼럼

독도영유권위기 논문

세계가 보는 독도

일본의 독도정책

동영상강좌

  현재위치 > 독도본부 > 독도영유권위기 > 일본의 독도정책 > 민간

 


교과성  |  동영상  |  정부  |  민간  |  일본공작문서  |  일본의 독도역사왜곡

혐한류 토론-한국의 역사 왜곡과 날조를 바로 잡는다?


嫌韓流ディベㅡト(기타오카 토시아키(北岡俊明)지음)

일본 혐한류 책자는 한국 말살 선동문서

<혐한류 토론>을 비롯한 일본의 반한국 저작들이 책방에 넘쳐나고 있다. 이 책들은 사실 그 자체를 왜곡해서 일본 국민에게 반한국 정서를 심어주는 것이 그 목적이다. 이들은 사실을 왜곡하여 일본 국민을 그릇된 길로 이끄는 범죄사업을 하면서 이를 <한국의 역사 왜곡과 날조를 바로 잡는>사업이라고 우기고 있다. 참으로 가공할 일이다.


그 내용은 전부 왜곡되었고 너무 길기 때문에 전체를 비판하기는 불가능 하다. 그러자면 책이 수 십 권 분량에 이를 것이다.

저자는 이 책의 목적을 '역사왜곡과 날조를 되풀이하는 한국에 대해 토론(debate)이라는 방법을 사용해 속시원해 논파해 반박하는 것' 이라고 서문에서 밝히고 있다.
이 책은 각각의 주제에 한국인과 일본인이라는 가상인물을 내세워 가상토론 형식으로 진행이 되며,  가상토론 뒤 해설부분에서 한국인의 주장이 왜곡과 날조라고 주장하면서 그 근거를 대고 있다.  있지도 않은 한국인을 책속에 집어 넣어 마치 한국인 대표자와 일본인 대표자가 토론하는 듯한 외양을 꾸미고 있다. 순진한 일본 국민들이 읽으면 한국이 전부 틀렸고 일본 주장이 모두 옳은 것으로 비칠 것이다.

예를 하나 들자. 이들은 일본이 1905년 시마네현 고시 제 40호를 발표하여 일본이 독도를 선점했다는 사실을 국제적으로 공시했다고 우기고 있다. 동시에 이때는 한국이 일본의 보호국이 되기 이전이므로 독도가 조선 영토였다면 충분히 일본의 조치에 항의할 수 있었다고 주장한다. 그런데 한국이 그런 항의를 한 바 없으므로 일본의 주장을 인정한 것이고 독도는 정당하게 일본의 영토에 편입된 것이라고 우기고 있다. 이것을 일러 무주지 선점이라고 한다.


이들의 주장은 중요한 전제를 제멋대로 생략하고 있다. 에도막부는 물론이고 명치정부 조차도 독도가 한국의 영토임을 공인한 명백한 증거들이 무수히 많다는 사실 그 자체를 숨기고 있다. 다음으로 영토는 지방정부의 관할사항이 아니므로 시마네현 고시로서는 독도를 편입할수 없음을 모르고 있다. 동시에 이런 시마네현 고시가 공개적으로 공시되지도 않았으므로 일본 정부의 음모가들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모르는 일이었음도 숨기고 있다. 자기들끼리 비밀리에 아무도 모르게 어떤 조치를 취했는지 모르나 공개적으로 공인된 사실이 아닌데 누가 이런 괴사태를 알수 있으랴.


그런데 이런 문제를 모두 감추고 모든 일이 정당한 절차를 밟아 추진된 것처럼 속이고 있다. 동시에 한국이 독도를 완전히 불법으로 점거하고 있으니 독도를 강탈하자고 일본 국민을 선동한다. 사실 자체에 어두운 일본 국민을 선동하는 전형적인 범죄꾼들의 수법이다.


이처럼 일본 우익집단들의 창궐하는 범죄에 한국 영토가 침탈 당하고 있다. 그럼에도 한국 연구자들은 일본 우익의 궤변에 눈을 감고 무시하고 있다. 그러나 이런 잘못된 주장이 일본의 여론을 주도하고 있으며 일본의 주류흐름이라는 점을 다시 설명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한국은 영토에 대하여 큰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   


이 책에서는 아래의 주제들을 다루고 있다.


*한국 문화는 일본 문화의 복제품

*롯데는 일본 기업이 아니라 한국을 위한 기업

*썩어 문드러져라, 한류 붐이여

*일본인은 한국인이 싫다.

*한국의 월드컵 개최는 일본 덕분이다

*독도는 일본 영토이다

*한국은 은혜를 모르는 반일국가

*한일 합병으로 한국은 풍요로워졌다

*안중근은 테러리스트다

*종군위안부 강제연행은 없었다

*일본이 철도, 도로, 댐을 건설했다

*일본이 제국대학을 중심으로 한 근대적인 학교제도를 만들었다

*전후 한국의 발전은 일본 덕택이다

*한국인이 쓴 역사왜곡을 바로잡는 책

*남북통일과 재일 한국인의 참정권 등이다.


제목만 보아도 그 내용이 어떤지 짐작이 갈 것이다. 이런 책자가 일본의 대형서점 베스터셀러 코너를 장식하고 있다니 일본의 정신세계에 전율을 느낀다. 얼마나 끔찍한 미래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지.

2007. 6. 8. 독도본부 www.dokdocenter.org 

관련
내용
관련내용이 없습니다

 


| 개 요 | 이 책은 2008년도에 일본 중의원에서 독도문제와 관련해 내각에 제출한 ...

 

 
  Copyright ⓒ 2001.독도본부. All rights reserved
전화 02-747-3588 전송 02-738-2050 ⓔ-Mail : dokdo2058@korea.com
후원 : 기업은행 024-047973-01-019(독도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