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도본부는    · 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    · 오시는길    · 메일보내기    · 사이트맵

2022년 05월 29일 일요일

내용검색  

독도소식

시사초점

알림

참여마당

틀린보도 바로알기

  현재위치 > 독도본부 > 소식/시사/틀린보도 > 시사초점

 


독도관리 전담부서 설치 늦어져 업무차질

독도관리 전담부서 설치 늦어져 업무차질  

울릉 행정자치부가 지난해 12월 22일 신설을 승인한 독도 관리부서 설치를 울릉군 의회가 3개월째 조례개정안 승인을 않고 있어 독도업무에 차질을 빚고있다.

23일 울릉군에 따르면 독도의 효율적 관리와 영유권 강화 등 자료 수집과 천연기념물 관리업무 창구를 일원화 할수 있도록 독도 담당 부서를 울릉군에 신설키로 행정자치부가 지난해 승인 했다.

승인 내용은 독도관리 부서는 울릉군 문화관광과 내에 설치하고 인원은 계장(담당) 1명 과 직원 2명을 둘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에 따라 울릉군은 독도관리 부서 설치를 위해 행정기구설치 개정조례안 과 정원개정 조례안을 승인을 지난 1월 군의회에 요청했다.

그러나 군의회는 지난 2월 임시회를 열고도 직원 정원 문제 등은 충분한 검토와 조정이 필요하다는 이유로 본회의 상정을 보류해 독도 부서 설치가 늦어지고 있다.

이 때문에 독도향우회 관련단체 등 울릉주민들은『독도관리 부서는 독도 수호와 실효적 지배관리 강화 등을 위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며『최근에도 일본의 독도영유권 주장 망 언이 계속되고 있다며 독도 부서가 하루 빨리 설치돼야 할것이라』고 지적했다.

울릉군의회는 의회가 독도부서 설치를 반대해 조례 승인을 미루는 것이 아니라 행정 정 원 조정계정은 중요한 문제기 때문에 충분한 검토 후 임시회를 열어 승인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라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 때문에『입도승인,문화재 보존 등 3원화 된 독도관련 업무 단일화가 지 연되고 있다』며『독도수호 문제는 민족적인 시각에서 접근해야 할것이라』고 말했다.

울릉.허영국기자 <huhyk@imaeil.com> 2001년 3월 24일

관련
내용
관련내용이 없습니다

 


| 개 요 | 이 책은 2008년도에 일본 중의원에서 독도문제와 관련해 내각에 제출한 ...

 

 
  Copyright ⓒ 2001.독도본부. All rights reserved
전화 02-747-3588 전송 02-738-2050 ⓔ-Mail : dokdo2058@korea.com
후원 :국민은행 024-047973-01-019(독도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