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도본부는    · 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    · 오시는길    · 메일보내기    · 사이트맵

2019년 06월 25일 화요일

내용검색  

독도위기자료

한일어업협정

영유권문답

독도위기칼럼

독도영유권위기 논문

세계가 보는 독도

일본의 독도정책

동영상강좌

  현재위치 > 독도본부 > 독도영유권위기 > 세계가 보는 독도

 


해외사이트 대다수 '`독도/다케시마' 병기 계속할것'

(서울=연합뉴스)  = 독도를 다케시마(竹島)와 병행 표기해 파문을일으킨 일부 해외 유명사이트들이 미 중앙정보국(CIA)이 바꾸지 않는 한 다케시마표기를 철회하지 않겠다고 고집하고 있다.

9일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에 따르면 국내외 네티즌들의 항의를 받아 답변을해 온 12곳의 해외 유명 사이트 중 2곳은 다케시마 표기 제거 불가 방침을 밝혔고,영어교육 포탈 사이트(www.1-language.com) 등 9곳은 CIA를 따르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제거 불가 방침을 밝힌 관광 정보 포탈 사이트인 더 비티알 닷 컴(www.thebtr.com)과 온라인 사전 사이트인 딕트 다이 닷 넷(dict.die.net)은 "철저히 조사했으나다케시마 표기를 철회하지 않겠다"며 "자료를 CIA에서 제공받는데 CIA의 동의 없이는 삭제 또는 첨가하기가 불가능하다"고 전했다.

정보 포탈 사이트인 퍼스트 프로덕션 닷 컴(www.firstproductions.com)은 "일본정부의 주장과 근거는 부족할지라도 일본이 공식적으로 다케시마를 주장하고 있는이상 분쟁 지역이 성립될 수 있다"며 "바꾸지 않을 것이고 CIA와 직접 접촉하라"고분명한 입장을 전했다.

그러나 CIA 내용을 그대로 복사한 인터넷 음악 사이트(www.theinternetradio.com)는 "바로 다케시마 표기를 제거하겠다"고 e-메일을 보내왔다.

다케시마 표기의 근원지인 CIA는 "담당자에게 알리겠다"는 입장만 전해온 상태다.

반크 관계자는 "CIA를 내세워 병행표기를 고수하겠다는 사이트가 대다수인 만큼정부 차원에서 CIA에 공식 항의를 해야 한다"며 "지금도 100여 개의 해외 유명사이트 이외에 다케시마 표기를 한 사이트는 폭발적으로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반크에서 해외 유명 인터넷 검색엔진 구글(www.google.com)을 통해 전세계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Takeshima' 표기 현황을 조사해 보면 현재 2만4천개의 웹사이트가이를 표기하고 있고, `Tokdo' 표기 웹사이트는 4천100개에 불과하다.

반크 관계자는 "이는 일본이 주장하는 `다케시마'가 한국의 `독도'에 비해 무려6배나 되는 분량으로 확산돼고 있다는 객관적인 증거"라며 "한국이 일본보다 해외홍보를 등한시 해온 결과"라고 말했다.

현재 반크는 `독도/다케시마'를 병행 표기한 100여 개의 해외 유명 사이트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항의 서한을 발송해 독도 표기를 지키고 다케시마를 제거하는 `21세기 안용복 프로젝트'(prkorea.com/vank/list.htm)를 펼치고 있다.

왕길환 기자ghwang@yna.co.kr  2004.7.9.
관련
내용
관련내용이 없습니다

 


| 개 요 | 이 책은 2008년도에 일본 중의원에서 독도문제와 ...

 

 
  Copyright ⓒ 2001.독도본부. All rights reserved
전화 02-747-3588 전송 02-738-2050 ⓔ-Mail : dokdo2058@korea.com
후원 : 기업은행 006-01-0801-826(독도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