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도본부는    · 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    · 오시는길    · 메일보내기    · 사이트맵

2019년 10월 14일 월요일

내용검색  

독도위기자료

한일어업협정

영유권문답

독도위기칼럼

독도영유권위기 논문

세계가 보는 독도

일본의 독도정책

동영상강좌

  현재위치 > 독도본부 > 독도영유권위기 > 일본의 독도정책 > 일본공작문서

 


교과성  |  동영상  |  정부  |  민간  |  일본공작문서  |  일본의 독도역사왜곡

독도관련 괴문서

이글은 한국인의 순진한 애국심을 악용하여 교묘한 방법으로 독도를 일본에 넘길 목적으로 쓰여진 글입니다. 한국인이 독도문제에 아예 손놓고 관심조차 가지지 않게 만들어 독도를 일본이 차지하는데 유리하게 만들 속셈으로 쓴 글입니다. 아래의 관련기사 글을 읽으시면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이글은 딴지일보 일본지국장이 쓴 글과 글의 구성, 흐름, 소재, 정서가 너무나 닮았습니다.  아마도 같은 사람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2001년 가을부터 독도관련 홈페이지 게시판에 무차별적으로 올려져 인터넷상의 독도 논쟁을 유발한 글입니다.)

참고로, 저는 대학 졸업 논문 때, 독도관련으로 논문을 제출할 정도로 독도에 관한 관심과 애정을 갖고 있는 사람의 하나로서, 님처럼 독도에 관한 애정은 있으면서도 한국의 독도정책에 대한 이해를 못하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 좀 답답합니다.

그래서, 한국의 독도정책이 얼마나 유효하고 적절한 것인지에 대해서 말해 보고자 합니다.  제가 친하게 지내는 일본인 친구와 독도에 관하여 얘기를 많이 나누는데 그 친구는 오히려 한국의 독도정책을 “지나칠 정도로 교활하다”고 합니다.

자, 이제 하나씩 풀어가 봅시다.  한국이 국제사회에서 정말로 독도는 우리 땅이라는 것을 인정받는 방법이 무어라고 생각하십니까?  걍, 무조건 우리 거라고 바득바득 우기고, 전쟁도 불사할 것처럼 일본에 엄포를 해대면 될 거라고 보십니까?  설마, 우리나라가 일본하고 전쟁을, 그것도 해상전을 벌여서 이길 수 있다고 믿으십니까?  안타깝게도 우리가 정말로 독도를 "공인된 우리 땅"으로 만들 수 있는 유일무이한 방법은 국제사법재판소에서 재판을 해서 이기는 방법 뿐입니다.

그리고, 국제사법재판소에서 재판을 할 때 가장 중요시하는 것은 역사적인 문제도, 힘의 강약도 아닌 누가 얼마나 오랜기간 “실소유”해왔나 하는 점입니다.  우리나라는 이미 50년이나 독도를 실소유 해오고 있고, 사법재판소에 상정되기 전에 최대한 오랫동안 “분쟁지역”이 아닌 “실소유 영토”로 유지할 필요가 있는 겁니다.  그래서, 한국정부는 일본의 도발에 응하지 않고, 이를 이슈화하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겁니다.

한국정부가 일본의 도발에 발끈해서 독도를 “분쟁지역”으로 만들어 버리면 50년의 공든 탑이 허사로 돌아가게 되는 겁니다.  그리고, 최대한 국제사법재판소에 상정되는 걸 늦추어서 상정시의 “실소유기간”을 늘려 놓는게 유리한 겁니다.  실소유 100년이면 100% 우리땅 된다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한국 외교부의 정책은 박정희 이전부터 일관된 정책으로 국제적으로 약소국인 한국이 택할 수 있었던 최선의 방안이었다고 개인적으로 평가합니다.

또 하나, 여러분이 오해하고 있는 것에 대해 얘기해 드릴까 합니다.  독도에 해병대가 아닌 전경이 지키고 있다는 것......몇몇 분들이 오해하고들 계시는데, 일본인들은 오히려 이걸 못마땅해 합니다.  경찰이 지킨다는 것은 '외치'가 아닌 '내치'를 뜻합니다.  세상 어느 나라에서 자기 땅이 아닌 곳에 군인이 아닌 경찰을 보낸답니까...... 참고로, 울나라 남해나 서해에 있는 작은 섬들에도 대부분 군인은 없지만 경찰이 있습니다.  국경지대니까 해병대가 가야 한다고들 하시는데, 적국과의 경계선, 즉 백령도 같은 곳이 아닌 이상 경계지역의 섬이라도 경찰이 지킵니다.  즉, 경찰이 지킨다는 것은 분쟁할 필요도 없는 '당연한 한국땅'이라는 의미도 있는 겁니다.

일본인들이 보기에는 화가 날 정도로 지혜롭고, 현명한 판단들을 우리나라 사람들이 오해하는게 안타까워서 설명해 드립니다.  참고로, 한국정부에서 저처럼 자세한 설명을 회피하는 것도 사실은 '이슈화'를 최대한 막아보려는 뜻입니다.  이런 숨은 뜻도 모른 채 오히려 일본인들을 위한 것인지도 모르고 자꾸 '이슈화'를 시도하려는 분들...... 정말 안타깝습니다.  지금 상황에서 독도가 '분쟁지역'이 되고, 국제사법재판소에 상정되면 이길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현명한 장수는 자기가 유리할 때와 장소를 골라서 전쟁을 치르는 법입니다.  이만.......

이 글 아래 관련기사 글을 읽으시면 왜 이 글이 일본 이익을 대변하는지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독도문제를 거꾸로 이해하게 만들 목적으로 쓰여진 글에 더이상 속지 맙시다..

 

관련
내용
독도관련 괴문서 반박-1
독도관련 괴문서 반박-2
독도관련 괴문서 반박-3

 


| 개 요 | 이 책은 2008년도에 일본 중의원에서 독도문제와 관련해 내각에 제출한 ...

 

 
  Copyright ⓒ 2001.독도본부. All rights reserved
전화 02-747-3588 전송 02-738-2050 ⓔ-Mail : dokdo2058@korea.com
후원 :국민은행 024-047973-01-019(독도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