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도본부는    · 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    · 오시는길    · 메일보내기    · 사이트맵

2019년 10월 24일 목요일

내용검색  

독도소식

시사초점

알림

참여마당

틀린보도 바로알기

  현재위치 > 독도본부 > 소식/시사/틀린보도 > 독도소식

 


대통령, ‘동해→일본해’ ‘독도→암초’ 표기 기관 엄중경고

임업진흥원등 농축산부 산하기관 3곳 “감사관실 조사”
문재인 대통령이 ‘동해’를 ‘일본해’로, ‘독도’를 ‘리앙쿠르 암초’로 표기한 공공기관에 엄중경고하고 감사관실을 통해 조사후 조치하도록 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9월16일 오전 청와대 춘추관 2층 브리핑룸에서 열린 현안브리핑에서 “‘동해’를 ‘일본해’로, ‘독도’를 ‘죽도(리앙쿠르 암초-기자 주)’로 표기한 공공기관에 관련된 보도가 있었다”며 “관련해서 대통령이 해당 기관에 엄중 경고했고 또 해당 부처 감사관실에서는 조사 후에 적의 조치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회 농림축산식품위원회 소속 이양수 자유한국당 의원은 이날 내놓은 자료를 통해 농림축산식품부 산하기관 3곳의 안내 지도에 동해가 ‘일본해’로, 독도가 ‘리앙쿠르 암초(Rocks)’로 황당 표기되어 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이 낸 자료에 첨부된 문서를 보면,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의 ‘오시는 길’에 게시된 모든 안내 지도에는 동해가 ‘일본해’로, 독도는 ‘리앙쿠르 암초’로 표기돼 있고, 농업정책보험금융원과 국제식물검역원의 영문 홈페이지에 게시된 안내 지도에는 동해가 ‘Sea of Japan’으로, 독도가 ‘Liancourt Rocks’로 표기되어 있다.

이양수 의원은 “정부가 일본과의 경제 전쟁을 주도하고 있는 시기에 국가공공기관의 홈페이지에 버젓이 동해가 일본해로, 독도가 리앙쿠르 암초로 표기되어 있는 것은 한심함을 넘어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며 “정부가 모든 공공기관을 상대로 전수조사하고 빠짐없이 수정조치를 해야 마땅하다”고 비판했다.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한국임업진흥원이 홈페이지에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이 독도를 리앙쿠르 암초로 표기하고 있다.

 [미디어오늘 2019.09.16]

독도본부 2019.09.17 www.dokdocenter.org
관련
내용
관련내용이 없습니다

 


| 개 요 | 이 책은 2008년도에 일본 중의원에서 독도문제와 ...

 

 
  Copyright ⓒ 2001.독도본부. All rights reserved
전화 02-747-3588 전송 02-738-2050 ⓔ-Mail : dokdo2058@korea.com
후원 : 기업은행 024-047973-01-019(독도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