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도본부는    · 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    · 오시는길    · 메일보내기    · 사이트맵

2024년 04월 15일 월요일

내용검색  

옛지도

요즘지도

기사

칼럼

논문

그 외

  현재위치 > 독도본부 > 동해? 조선해 > 기사

 


라마다송도호텔,홈페이지 소개 지도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 '빈축'



 라마다 송도호텔홈페이지(
www.ramada-songdo.co.kr/)의 '위치보기'를 클릭한 후 구글지도를 축소해 보면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사진출처=라마다 송도호텔홈페이지캡쳐)

 세계적인 호텔 브랜드 라마다송도호텔이 자사 홈페이지 소개 지도에 '동해'를 '일본해'로, '독도'를 '리앙쿠르 암초'로 단독 표기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돼 논란이 될 전망이다.

 25일 아시아뉴스통신이 확인한 결과 라마다송도호텔홈페이지(www.ramada-songdo.co.kr)의 '호텔소개'메뉴의 'CONTACT US'를 클릭한 후 구글지도를 축소해 보면 '동해'를 '일본해'(Sea Of Japan)로 표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지도를 최대한 축소해 보면 '독도'를 '리앙쿠르 암초(Liancourt Rocks)'표기한 것을 볼 수 있다.

 문제가 된 이 지도는 구글이 제작한 것으로, 한국판에만 '동해'와 '독도'표기를 하고 있다. 영어판에는  '동해'를 '일본해'Sea Of Japan)로 표기를 하고 있는데, 영어판 지도가 웹사이트에 연동된 것.

 구글 측에서는 maps.google.com로 쓸 때 '일본해'및 '리앙쿠르 암초'로 표시토록 하고 있다.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일본해'가 표기된 구글지도(maps.google.com) 또는 '동해'로 표기된 구글지도(maps.google.co.kr)를 원하는 데로 채택해 사용할 수 있다.


 라마다 송도호텔홈페이지(www.ramada-songdo.co.kr/)의 "위치보기"를 클릭한 후 구글지도를 축소해 보면 "독도"를 "리앙쿠르 암초"로 표기한 것을 볼 수 있다.(사진출처=라마다 송도호텔홈페이지캡쳐)

 그럼에도 불구하고 라마다송도호텔은 '일본해'와 '리앙쿠르 암초'가 표기된 구글지도를 그대로 사용해 왔고, 확인조차 하지 않았다.

 호텔의 주요고객이 외국인들인 점을 감안하면 라마다송도호텔은 외국인들에게 '동해'가 '일본해'이고, '독도'가 일본 것임을 자인하는 셈이다.

 이와 관련해 라마다송도호텔 측의 입장을 듣기 위해 연락을 시도했으나 부재중으로 답변을 들을 수 없었다.   [아시아뉴스통신 2015.11.25]

독도본부 2015.11.30 www.dokdocenter.org

관련
내용
관련내용이 없습니다

 


| 개 요 | 이 책은 2008년도에 일본 중의원에서 독도문제와 관련해 내각에 제출한 ...

 

 
  Copyright ⓒ 2001.독도본부. All rights reserved
전화 02-747-3588 전송 02-738-2050 ⓔ-Mail : dokdo2058@korea.com
후원 : 기업은행 024-047973-01-019(독도본부)